출시가 된지 꽤 된 물품이지만 이제서야 포스팅을 좀 해보려한다.
해당 제품은 중국제조사인 SOSKILL 이라는 곳에서 만들어진 B DUCK 스파덕 이라고 한다.
일반버젼과 디럭스버젼으로 구매가 가능했는데, 일반 버젼은 조그마한 욕조와 오리캐릭,
디럭스 버젼엔 로봇까지 들어있는 프라모델이었다.
나는 당시에 예약구매를 했으며, 현재도 구매가 가능하다. 가격은 약 5만원 중반대(배송비에 따라 다를 수 있음)
해당제품은 굉장히 큰 박스에 들어있었다.
제품에는 설명서와 일반 스티커, 습식데칼, LED가 조립되어있는 PCB, 배터리, 자석(스위치역활), 등이 들어있었다.
러너의 양은 실제로 조립해보면 많지는 않은데, 부피가 커서 그런지 꽤 많아보인다.
구성품 중 LED킷은 조립할때 약간 불편한 부분이 있었다.
건전지가 끼어지는 부분이 남땜이 덜되어서 높이가 안맞아서 배터리가 자꾸 빠지는 현상이 나타났다.
(배터리 2개들어감)
그래서 납땜을 다시해서 높이를 맞춰주었다.
오리는 욕조에 넣거나, 메카닉에 탈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져있어서, 재밌었다.
사이즈만 맞으면 다른 것 도 태울수가있다. ㅎㅎ
전체적으로는 가격대비 구성이 좋았고, 조립에 편리함도 예전에 비하면 정말 많이 좋아진거 같다.
메카닉 자체는 볼륨감도 있고 가동성은 좋은데, 관절이 탄탄한 느낌은아니다.
그 외에는 ,일본 메이져 브랜드들과 견주어도 나쁘지 않은 느낌, 물론 일본 메이져 제품들은 IP가 탄탄하기 때문에,
중국 자체 브랜드로는 싸움이 안되겠지만, 그래도 최근에는 카피제품이 아닌 자체적인 캐릭터나 디자인으로도
상당히 많이 팔리고 있는 제품들이 많아서, 즐기는 입장에서는 좋을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앞으로도 좋은 가격과 제품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2024.03.31 - [Toy & Hobby] - FLAME TOYS 파워레인저 메가조드 (풍뢰모형 대수신) 프라모델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