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y & Hobby

FLAME TOYS 파워레인저 메가조드 (풍뢰모형 대수신) 프라모델 리뷰!

풍뢰모형 파원레인저 메가조드 발매한지 좀 지났지만 최근에 조립하게되어 리뷰를 진행해보려 한다.

 

나는 대부분 용자물 프라모델만 구매하는데 가끔 고전 전대물 프라모델도 참을 수 없다.

 

일본 반다이 SMP, 굿스마일 MODEROID, 코토부키야 이정도가 조립해본 전부인거 같은데

 

중국회사 프라모델은 옛날 미니카 같은거 말고는 생소하다. 그래도 나름 꽤 인지도가 있는거 같은데

 

미숙한 실력이지만 조립을 진행해보도록 하겠다.

 

아 가격대는 대충 한 15만원 정도였던 것 같다. 절때 저렴하지 않다.

 

박스 사이즈는 꽤 크다. 이유가 있겠지만 큰 박스는 별로 안좋아한다. (보관이 불편)

 

박스 일러스트는 멋지다.

 

후면에는 디테일샷이나 러너에대해서 보여준다

 

박스를 열면 설명서와 러너 그리고 스티커가 나온다.

러너는 친절하게 공룡별로 포장되어있지만, 이거 진짜 비닐 쓰래기 겁나 나온다.

 

지들 나름대로 신경쓴거겠지만 쓰래기 많이나와서 별루였다.

이런식으로 포장되어있음
스티커 양은 적어서 좋다.

 

조립중에 가끔 러너의 상태가 이렇게 갈린거 처럼 보이는 애들이 있었다. 가격이 싼것도 아닌데 품질이 좀 구리다.

내것만 그런거라면 뭐 어쩔수없지만...

 

그리고 부러지지 말라고 그랬는지 철심이 밖혀있는 파츠들도 종종있다. 그래서 비싼가

아 그리고, 이 부품도 그렇고 진짜 원형 공차가 개쓰래기인지 뻑뻑해서 잘 안껴지는 애들이 꽤 있었다.

나는 부품 프라모델 조립만하지 가공이나 도색은 안하는데, 이런 애들 만나면 스트레스가 너무 많다.

그냥 갖고있는 구리스 발라서 꾸역꾸역 끼었다 어떤건 좀 부러진것도 있다.. 레알 스트레스..

 

그래도 조립하고나면 꽤나 그럴듯한 아이들이 만들어 지긴한다.

 

총평

1. 가격은 저렴하지 않다.

2. 사이즈가 커서 제법 폼이난다.

3. 조립은 쉬운편이고 나름 신경쓴 편이긴 한데. 가끔 조악하며, 공차가 안맞아서 거지같다.

4. 설명서가 겁나 불친절하다. 그림만 보고 절때 조립못한다 고수들이야 알아서 척척 하겠지만

초심자나 나처럼 설명서에 집착하는 사람들은 고민이 필요한 부분이 많았다.

 

728x90